- 쇼퍼 등급제로 클라이언트 수준에 맞는 전문 Mystery shopper 선정 및 보유
- Mystery Shopper에게 관련 지식과 조사 가이드라인 교육 철저
- 시나리오를 통한 role play 및 평가를 통해 쇼퍼들을 지속적으로 관리 및 개선
- 보고서 작성의 전문화를 통해 클라이언트에게 객관적이고 정확한 데이터 전달
SMK의 스탠다드 프로세스에 따라 미스터리 쇼퍼들과 연계하여 치밀하고 정확한 데이터수집 및 분석, 자료 제작을 약속합니다.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수된 미스터리 쇼핑 의뢰는 MRK 연구진과 협의 후 진행합니다. 조사 범위, 요구 사항, 비용 등 미스터리 쇼핑 진행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계약 후 전반적인 조사 방향을 위한 미팅을 시작으로 미스터리 쇼핑 절차를 착수합니다. 미팅에서 클라이언트의 조사 방향, 필요사항, 요구사항 및 기대사항 등을 철저히 정의하는 것으로 다음 단계인 조사 설계를 준비합니다.
최종 조사 방향이 설정되면, 리서치 담당 연구팀이 최적화 된 설문도구를 1차로 개발하고 클라이언트로부터 여러차례 피드백 단계를 거쳐 최종 도구를 확정합니다. 최종 확정안을 토대로 사전 설정된 자료 수집에 착수합니다.
MRK의 기존 쇼퍼나 패널, 혹은 홈페이지상으로 지원한 인원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합니다.
클라이언트에 따른 조사 내용에 알맞은 인원으로 구성된 미스터리 쇼퍼를 선발합니다.
선발된 쇼퍼는 클라이언트의 요구 사항에 맞는 조사 수행을 위해 업무 수행 전 교육을 받습니다.
시나리오, 최종 실사도구 및 쇼퍼 선정이 끝나면 사전 기획된 조사 방법으로 자료 수집을 진행합니다. 조사 범위에서 필요한 자료를 모두 수집 후 분석에 들어갑니다. 조사 관련 need나 요구사항에 따라 다양한 자료 수집 및 분석 방법이 활용되며, MRK의 연구원의 안내에 따라 클라이언트는 그 방법에 대한 설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료 수집이 완료되면 최종 output의 품질 향상을 위해 데이터 검증 Date Verification이 진행됩니다. 여러 차원의 검증 절차를 통해 최종 output 품질 향상을 끌어냅니다. 이 단계에서 분석 가능한 형태로 자료 정리 및 검수 작업 data editing이 동시에 진행됩니다.
설정된 최종 조사 방향에 맞춰 담당 연구팀이 총 3차에 걸쳐 최종 검수된 output 및 종합 데이터를 분석하여 클라이언트에게 발표합니다. 또한 분석된 데이터를 토대로 미스터리 쇼핑 후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활용할 수 있는 one stop research solution을 제공하는 것으로 MRK의 미스터리 쇼핑이 마무리 됩니다.